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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화법의 실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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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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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적인 사실 전달을 위한 대화일 경우, 전달받은 내용을 다시 한번 말해 실수가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이러한 대화는 상대를 직접 대하고 있지 않아서 말로서 오해가 생겨도 그것을 깨닫기 어렵기 때문에 감정이 상하거나 오해를 할 소지가 있따
따라서 메타메시지 전달을 위해서라면 전화라는 매체를 통한 대화의 한계점을 인식하고 상대방의 상황이나 심리를 성급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또한 상대방의 말에는 그에 걸맞은 reaction response을 보여 대화가 원만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주어야 한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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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참여자들은 상대의 심리 상태나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내용과 준언어적 요소를 바탕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다. 전화 화법의 경우 비언어적 요소가 대부분 결여된 상황에서 대화를 형성…(省略)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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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화,청자의 역할 교대라는 대화의 기본 원리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예의에도 맞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미국의 사회학자 알버트 메러비안이 조사한 바에 의하면, 메시지 전달에서 말이 차지하는 비중은 7%, 목소리(음조, 억양, 크기)등이 38%, 비언어적 태도가 55%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러한 대화는 상대를 직접...


전화화법의 실재
대화 참여자들은 상대의 심리 상태나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내용과 준언어적 요소를 바탕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자신이 전화를 건 목적만 일방적으로 얘기하는 경우도 피해야 한다. 이러한 대화는 상대를 직접... , 전화화법의 실재인문사회레포트 ,

대화 참여자들은 상대의 심리 상태나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내용과 준언어적 요소를 바탕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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