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다각화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성공과 실패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11:24본문
Download : 기업의 다각화 마케팅 전략의 성공과 실패 분석.hwp
기업의 다각화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성공과 실패 分析(분석)
,경영경제,레포트
다각화성공실패example(사례) 및전략(strategy)
다각화의 개념(槪念)과 현재의 경향을 分析(분석)을 통해서 다각화의 개념(槪念)을 간단히 알아보고 다각화의 실패example(사례) 로 “한일시멘트`와 ”한글과 컴퓨터“를 통해서 어떤 原因 때문에 실패했는지를 分析(분석)하고, 다각화의 성공example(사례) 로 “나우콤“과 “LG산전“를 分析(분석)하여 성공原因을 찾아봤습니다. 한국기업의 진출산업의 수가 많다고 해서 단순 사업구조의 방만성, 또는 과잉 다각화의 여부를 판단할 수는 없지만, IMF 당시 많은 대기업들이 도산한 간접적인 영향은 자기업의 계속적인 영업 손실이 모기업까지 부도나게 하는 결괄 초례했다.
2) 한국 대기업의 다각화
우리나라 재벌은 외국의 선진기업에 비해 훨씬 광범위한 업종에 다각화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분명하다.
순서






설명
머리말
1. 머리말 ---------------------------------------- 1
다각화의 槪念
1. 국내외기업의 다각화 ----------------------------- 2
2. 단일사업의 이점과 위험--------------------------- 3
3. 다각화의 동기 ----------------------------------- 3
다각화기업의 성공사례(instance)
1. 한컴의 실패사례(instance) --------------------------------- 5
2. 한일시멘트 실패사례(instance)----------------------------- 6
다각화기업의 실패사례(instance)
1. 나우콤 성공사례(instance) --------------------------------- 7
2. LG 산전 성공사례(instance)-------------------------------- 9
結論(결론)
1. 기업의 다각화 방향 ------------------------------ 11
미국기업의 다각화 성향의 추세변동에 있어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80년대 이후로 “탈 다각화“ ”core으로의 회귀“라는 가치 하에 core역량 위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여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 미국 경제의 구조조정기에 500대기업의 영위업종수가 감소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대기업의 업종 다각화가 경제현상의 뚜렷한 특징으로 존속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인다.다각화성공실패사례및전략 , 기업의 다각화 마케팅 전략의 성공과 실패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과거 97년 이전에는 5대 재벌은 平均(평균) 42개의 관련사를 거느리며 31개의 업종에 참여하고 있었다. 현재(03.10.1)도 한국기업의 관련사는 삼성 64개, LG 51개, SK 59개로 상당히 많은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아
2. 단일사업의 이점과 위험
단일사업에…(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기업의 다각화 마케팅 전략의 성공과 실패 분석.hwp( 66 )
다각화의 개념과 현재의 경향을 분석을 통해서 다각화의 개념을 간단히 알아보고 다각화의 실패사례로 “한일시멘트`와 ”한글과 컴퓨터“를 통해서 어떤 원인 때문에 실패했는지를 분석하고, 다각화의 성공사례로 “나우콤“과 “LG산전“를 분석하여 성공원인을 찾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