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국제제품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13:31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국제제품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국제마케팅,국제제품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국제마케팅,국제제품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국제상표전략(strategy) (1) 상표의 定義(정이) : 상표는 제품의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이 있음 → 개별제품에 대한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 시 상표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상표관련 의사결정은 국제제품전략(strategy)에서 중요함. 상 표 상표명 상표 마크 등록 상표 /52 국제상표전략(strategy) (1) 상표의 定義(정이) ① 상표(brand) ② 상표명(brand name) ③ 상표마크(brand mark) ④ 등록상표(trade mark) /52 국제상표전략(strategy) (2) 상표의 기능 소비자들이 유사한 제품을 서로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 ① 시장세분화를 돕는 수단 ② 자사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심 제고의 수단 ③ 타기업의 자사제품모방에 대한 법적 수단 /52 국제제품전략(strategy) (3) 상표보호 :...
국제제품전략(strategy)
제1절 제품의 기초 定義(정이)
제품의 定義(정이)
협의의 제품
: 모양, 크기, 부품 등 물리적 특성(特性)으로 표시될 수 있는 유형의 재화
광의의 제품
: 단순히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총체적인 만족 내지 효용. 즉 소비자의 기본적 욕구나 피료썽을 충족시켜주는 효용을 갖고 있는 모든 상업적인 재화
*/52
제품의 구성요소
核心(핵심)제품
: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요소. ‘소비자가 진실로 구매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냐’에 초점.
실체적제품
: 실체를 가진 일반적 定義(정이) 의 제품. 核心(핵심)제품을 좀 더 형상화하여 상품화한 제품.
확대제품
: 실체적 제품을 구입하는 데 추가적으로 받게 되는 혜택
*/52
제품의 종류
제품의 공급시장
: 현지제품, 국제제품, 다국적 제품, 범세계적 제품
제품의 사용자
: 소비재, 산업재
구매형태
: 편의품, 선매품, 전문품
제품의 사용연한
: 내구재, 비내구재
*/52
제2절 국제제품관리
국제제품관리
제품관리
: 제품수명주기상 모든 단계에서의 계획 ? 지휘 ? 통제
신제품 아이디어의 창출 내지 발견 ? 아이디어의 평가 ? 제품의 포장과 브랜드 ? 시장에 도입 ? 시장개발 ? 개량 ? 신용도의 발견 ? 수리와 서비스 ? 폐기를 포함하는 활동
국제제품관리
: 국제제품수명 주기상 모든 단계에서의 계획 ? 지휘 ? 통제를 의미
*/52
국제제품계획
定義(정이)
: 기업의 장기이윤 극대화라는 국제marketing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 소비자 수요에 대하여 국제제품을 질적 및 양적으로 소비자 수요에 adaptation(적응) 시키는 활동
의사결정기초고려사항
① 제품목표(目標)
② 본사와 자회사간의 제품계획활동의 조정
③ 해외시장 진출에 관한 것
*/52
국제제품계획
국제…(drop)
순서
Download : 국제마케팅,국제제품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60 )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마케팅,국제제품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설명
국제마케팅,국제제품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마케팅,국제제품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 국제제품전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