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p.co.kr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 ship1 | ship.co.kr report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 ship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hip1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2:20

본문




Download :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ppt






순서
제 3 장 marketing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제 1 절 marketing 문제와 조사문제

제 2 절 조사문제 규명 과정

제 3 절 조사資料와 정보



marketing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marketing 조사문제를 정확하게 규정하는 것

· marketing 조사의 출발점.
· marketing 조사의 방향 설정.
· marketing 관리상의 문제, 의사결정문제를 먼저 명확히 제시.

marketing 문제로부터 marketing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을 위해서는 조사방법에 관한 지식만으로 부족하며 관리적 지식과 창의력도 발휘되어야 함.
1절 marketing 문제와 조사문제
marketing 문제

: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explanation) 형태로 제시된 것.
ex)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이익이 줄어들고 있다’


의사결정문제

: 구체적인 질문 형태로 제시된 것.
ex) ‘3가지 디자인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가격을 몇 % 인하해야 할 것인가?’

조사문제 규명의 두 가지 조건

첫째, 구체적인 용어로 규정.
둘째, 실행 가능한 의사결정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설정.


2절 조사문제 규명 과정
조사문제의 규명 과정

① marketing 문제상황에 대한 이해
② 문제상황의 진단
③ 의사결정문제의 규명
④ 조사문제의 규명

☞ 조사문제가 규명된 후에 조사정보의 선정이 이루어짐.
조사문제 규명 과정(1)
marketing 문제상황에 대한 이해

① 부정적 marketing 문제상황

: 현재와 未來(미래)의 marketing 경쟁력과 marketing 성과에 부정
적인 현상이나 징후(symptoms)가 없는지를 검토하고
징후가 있는 경우 그 심각성 정도도 정확하게 파악해
야 함.

② 긍정적 marketing 문제상황
…(To be continued )



설명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1.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2.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3.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4.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5.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6.gif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경영경제레포트 , 강의자료 마케팅 문제와 정보 규명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레포트/경영경제

강의자료,마케팅,문제와,정보,규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ppt( 12 )





다.
전체 7,8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hip.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