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2:20본문
Download :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ppt
순서
제 3 장 marketing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제 1 절 marketing 문제와 조사문제
제 2 절 조사문제 규명 과정
제 3 절 조사資料와 정보
marketing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marketing 조사문제를 정확하게 규정하는 것
· marketing 조사의 출발점.
· marketing 조사의 방향 설정.
· marketing 관리상의 문제, 의사결정문제를 먼저 명확히 제시.
marketing 문제로부터 marketing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을 위해서는 조사방법에 관한 지식만으로 부족하며 관리적 지식과 창의력도 발휘되어야 함.
1절 marketing 문제와 조사문제
marketing 문제
: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explanation) 형태로 제시된 것.
ex)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이익이 줄어들고 있다’
의사결정문제
: 구체적인 질문 형태로 제시된 것.
ex) ‘3가지 디자인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가격을 몇 % 인하해야 할 것인가?’
조사문제 규명의 두 가지 조건
첫째, 구체적인 용어로 규정.
둘째, 실행 가능한 의사결정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설정.
2절 조사문제 규명 과정
조사문제의 규명 과정
① marketing 문제상황에 대한 이해
② 문제상황의 진단
③ 의사결정문제의 규명
④ 조사문제의 규명
☞ 조사문제가 규명된 후에 조사정보의 선정이 이루어짐.
조사문제 규명 과정(1)
marketing 문제상황에 대한 이해
① 부정적 marketing 문제상황
: 현재와 未來(미래)의 marketing 경쟁력과 marketing 성과에 부정
적인 현상이나 징후(symptoms)가 없는지를 검토하고
징후가 있는 경우 그 심각성 정도도 정확하게 파악해
야 함.
② 긍정적 marketing 문제상황
…(To be continued )
설명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C%B8%EC%A0%9C%EC%99%80%20%EC%A1%B0%EC%82%AC%EC%A0%95%EB%B3%B4%EC%9D%98%20%EA%B7%9C%EB%AA%85_ppt_01.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C%B8%EC%A0%9C%EC%99%80%20%EC%A1%B0%EC%82%AC%EC%A0%95%EB%B3%B4%EC%9D%98%20%EA%B7%9C%EB%AA%85_ppt_02.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C%B8%EC%A0%9C%EC%99%80%20%EC%A1%B0%EC%82%AC%EC%A0%95%EB%B3%B4%EC%9D%98%20%EA%B7%9C%EB%AA%85_ppt_03.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C%B8%EC%A0%9C%EC%99%80%20%EC%A1%B0%EC%82%AC%EC%A0%95%EB%B3%B4%EC%9D%98%20%EA%B7%9C%EB%AA%85_ppt_04.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C%B8%EC%A0%9C%EC%99%80%20%EC%A1%B0%EC%82%AC%EC%A0%95%EB%B3%B4%EC%9D%98%20%EA%B7%9C%EB%AA%85_ppt_05.gif)
![[강의자료]%20마케팅%20조사문제와%20조사정보의%20규명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C%B8%EC%A0%9C%EC%99%80%20%EC%A1%B0%EC%82%AC%EC%A0%95%EB%B3%B4%EC%9D%98%20%EA%B7%9C%EB%AA%85_ppt_06.gif)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경영경제레포트 , 강의자료 마케팅 문제와 정보 규명
[강의data(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
레포트/경영경제
강의자료,마케팅,문제와,정보,규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강의자료] 마케팅 조사문제와 조사정보의 규명.ppt( 1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