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상 비公式(공식)집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21:02
본문
Download : 경영조직론상 비공식집단.hwp
2) 친선집단
친선집단은 주로 우정, 사회적 욕구 충족 위해 구성되며, 학연 지연에 의해 최초 구축되는 경우가 다수이다.
2. 비公式 집단의 형태
비公式 집단은 크게 분류하여 이해집단과 친선집단으로 구분할 수 있따
1) 이해집단
이해집단은 비公式 집단 중 공통된 관심사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조직된 집단을 의미한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비公式 집단 일반에 관하여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주로 연령, 정치적 신념 등 공통된 속성에 따라 구성되어 활동하게 된다된다.
3. 비公式 집단의 특징
조직내에서 비公式 집단은 우선 감정, 관습을 기초로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자생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인간관계와 개인의 욕구를 조직내에…(To be continued )
경영조직론상,비공식집단,경영경제,레포트
경영조직론상 비공식집단 , 경영조직론상 비공식집단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조직론상 비공식집단
다.
이는 비인격성, 경직성 등 公式 집단의 特性은 문제해결, 욕구충족에 한계가 있어 이를 보완위해 통상조직에서 자발적으로 형성, 호손연구에서 비公式 집단이 생산성에 큰 influence을 미침이 실증적으로 연구되기도 하였다.설명
순서
Download : 경영조직론상 비공식집단.hwp( 93 )
경영조직론상 비公式(공식)집단
경영조직론상 비公式(공식)집단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조직론상 비公式 집단
1. 비公式 집단의 의의
경영조직론에서 비公式 집단은 개인구성원 욕구만족위해 친밀한 대면접촉, 사회성 따라 인간의 감정과, 관습기초로 자치적으로 형성된 조직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