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의 성공 마케팅(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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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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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본 리포트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6조는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상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책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신개념(槪念)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았고 2008년 세계시장 1위를 향한 혁명을 일으키고 있따 과연 어떠한 기업이기에 이렇게 intro 부터 웅장할까? LOCK&LOCK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1) 하나코비 intro 와 경영이념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 받았고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제품으로써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drop)
락앤락의 성공 마케팅(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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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strategy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본 리포트입니다. 그 이유는 락앤락(Lock&lock)이란 아주 강력한 브랜드가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따 또한 세계 4대 무역 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켜 “신개념(槪念)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고 있따 그러나 이러한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2. 기업 intro
`세계의 식탁을 LOCK&LOCK 속으로` 이라는 目標(목표)를 내건 LOCK&LOCK.
현재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하고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이 있따 세계 4대 무역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LOCK&LOCK이 바로 그 주인공인 것이다.중간 고사 레포트 라서 정말 열씨미 했구요, KBS 신화 창조 내용까지 넣었구,.. 사진도 많구요!! 최근 보도 자료도 넣었구.. 암튼 락앤락의 거의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락앤락완성본 , 락앤락의 성공 마케팅(국제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중간 고사 레포트 라서 정말 열씨미 했구요, KBS 신화 창조 내용까지 넣었구,.. 사진도 많구요!! 최근 보도 data(資料)도 넣었구.. 암튼 락앤락의 거의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락앤락완성본
레포트/경영경제
다.
순서
1. 서론 ……………………………………………………………………………5
1) 조사 목적 및 instance(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intro …………………………………………………………………… 5
1) 하나코비 intro 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 9
1) 시장점(長點)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分析(분석) ………………………………………………………………………11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5. SWOT 分析(분석) …………………………………………………………………….13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경쟁사 分析(분석)
6. 4P 分析(분석) ……………………………………………………………………… 17
1) Product
2) Price
3) Place
① 국내유통망
② 해외유통망
4) Promotion
PART 2. LOCK & LOCK의 key point(핵심) 역량
1. 선택과 집중 ……………………………………………………………… 21
1) SELECTION
불경기에도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제품- 밀폐용기
2) CONCENTRATION
• 제품 key point(핵심) 화
• 기술 집중
• marketing 집중
2. 끊임없는 기술 연구 개발 ……………………………………………… 22
1) 세계 최고의 품질
2) 락앤락에 사용된 기술
• 4면 결착식 밀폐용기 개발
• 최적의 힌지두께 개발
• 중공형 실리콘
• 흐름차단공
• 위생성
• 공간활용성
3) 품질보증/ 인증획득
4) 지속적인 품질개발
3. 공격적인 marketing 책략 ……………………………………………………29
1) 자체 브랜드 책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파트너쉽 marketing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 해외 marketing
6) 친環境(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PART 3. LOCK & LOCK 결론
1. 당면課題 및 극복 대안 …………………………………………………… 37
1) 내수시장의 침체
2) 대기업과의 경쟁
3) 값 싼 복제품과 china(중국) 산 가짜 용기의 등장
4) 긴 상품교체주기
2. 각조원의 조사후 소감………………………………………………………43
PART 4. 부록 및 참고 문헌
1. 참고 문헌…………………………………………………………………………45
2. 재무 分析(분석)………………………………………………………………… 46
3. KBS 신화창조의 비밀 발췌 내용………………………………………………48
4. 락앤락과 관련된 최근 신문 기사 …………………………………………… 51
99년「포천」지는 미국의 밀폐용기 타파웨어를 ‘20세기 최고의 상품’ 중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따 하지만 이제 이러한 기록을 바꿔야 할 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