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튀세와 유물론적 멜로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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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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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은 이 관계로부터 자유로우며, 노예를 지배하는 긍정적(주6)힘을 지닌다. 역설과 자기모순을 드러내는 작업은, 그 자체로 무언가 제대로 돌아가고 있지 않다는 점을 드러내는 일이다. 따라서 대립적인 어떤 것을 말하기 위해, 우회로를 통해 가고자 하는 의도가 잠복하고 있다는 점을 말해야 한다. 그러나 이 기획은 사실 실증도, 중립도 아니라는 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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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극의 멜로드라마적 특징의 비판에 대해 알튀세가 거부하는 첫 번째 증거를 논의하면서, 우리는 역설적 정당성의 오류를 따져 보아야 한다. 역설의...






이 극의 멜로드라마적 특징의 비판에 대해 알튀세가 거부하는 첫 번째 증거를 논의하면서, 우리는 역설적 정당성의 오류를 따져 보아야 한다.
그러나 노예의 노동은 이 같은 관계의 도식을 부순다. 역설의... , 알튀세와 유물론적 멜로드라마법학행정레포트 ,
알튀세와 유물론적 멜로드라마
이 극의 멜로드라마적 특징의 비판에 대해 알튀세가 거부하는 첫 번째 증거를 논의하면서, 우리는 역설적 정당성의 오류를 따져 보아야 한다. 역설의 strategy은 그것으로 하여금 어떠한 도발과 전복을 암시한다. 노동으로 단련된 노예는 주인으로부터, 그 실제적 삶으로부터 해방된다 삶의 힘을 얻는다는 이야기. 이 기획은 실증의 가면아래, 중립의 위선아래 잠복하고 있다아 그것이 실증적임은 변증법이라는, history(역사) 적 발전법칙에 주인과 노예라는 관계를 환원시켰다는 점에서 그러하다. 바로 이러한 객관적 법칙에 의한 관계의 도식은 또한 실증과학의 객관성, 즉 가치에서 독립되었다는 중립적 믿음을 근거 짖는 요소이기도 하다는 점이다. 예로, 주인과 노예의 우화는 분명 그 이야기로부터 얻고자 하는 모종의 기획이 도사리고 있다아 노예는 주인으로부터 고난과 노동을 감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