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 및 상권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5:04
본문
Download : 정의 및 상권분석.hwp
지역상권과 지구상권내의 개별점포들은 각각의 점포상권을 형성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대형점일수록 동일위치에 출점한 경쟁점포보다 상권이 넓고, 중소점포의 경우 에도 유명 전문점은 동일위치의 경쟁점포보다 점포상권의 규모가 크다.
즉 상권이란, 점포가 장사를 계속해 나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고객이 살고 있는 한정된 지역범위이며 특정 소매업체 또는 소매업체 집단에 의해 제시된 제품 계열 및 서비스 계열을 구매할 확률이 영이 아니며, 동일업태의 경쟁 소매업체에서 구매할 확률보다 특정 소매업체에서 구매할 확률이 더욱 높은 잠재 고객들을 포함하고 있는 지리적으로 경계된 지역 및 특정 점포가 거리나 소요시간에 있어서 고객에게 쇼핑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적절한 대상지역으로 定義(정이)할 수 있다
상권의 구분
①상권구분 일반
☞상권은 계층적 구조로 되어 있는데, “지역상권”, “지구상권”, “개별점포상권” 등으 로 구분할 수 있다
☞하나의 지역상권 내에는 여러 지구 상권들이 포함된다 지구상권은 그 상권 내의 지구상권별로 구분할 수 있다 그러나 지방 중소도시의 경우 지역상권은 지구상권과 거의 일치한다.정이 및 상권analysis(분석)
상권의 定義(정이)
①판매자의 입장
상권이란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이 용역을 판매. 인도함에 있어 비용과 취급 규모면에서 경제적이며, 그 규모가 어떤 경계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지역범위
②구매자의 입장
적절한 가격의 재화 및 용역을 합리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범위
③판매량의 측면
특정 소매업체가 전체 매출액의 90% 이상을 실현하는 범위로서 전체 매출액의 75%가 실현되는 지역을 1차 상권, 추가로 15%의 매출이 실현되는 지역을 2차 상권이라 한다.
②상권의 계층구조
☞“1차 상권”은 대부분 그 점포에 지리적으로 인접한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로 구성되며, 해당점포의 이용빈도가 가장 높은 고객층이기 때문에 매출액 비중이 높다
☞“2차 상권”은 1차 상권 외곽에 위치하며, 전체 점포이용 …(drop)
순서
정의 및 상권분석 , 정의 및 상권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정 상권






정이 및 상권analysis(분석)
Download : 정의 및 상권분석.hwp( 13 )
정,상권,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즉 상권이란, 점포가 장사를 계속해 나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고객이 살고 있는 한정된 지역범위이며 특정 소매업체 또는 소매업체 집단에 의해 제시된 제품 계열 및 서비스 계열을 구매할 확률이 영이 아니며, 동일업태의 경쟁 소매업체에서 구매할 확률보다 특정 소매업체에서 구매할 확률이 더욱 높은 잠재 고객들을 포함하고 있는 지리적으로 경계된 지역 및 특정 점포가 거리나 소요시간에 있어서 고객에게 ...
상권의 定義(정이)
①판매자의 입장
상권이란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이 용역을 판매. 인도함에 있어 비용과 취급 규모면에서 경제적이며, 그 규모가 어떤 경계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지역범위
②구매자의 입장
적절한 가격의 재화 및 용역을 합리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범위
③판매량의 측면
특정 소매업체가 전체 매출액의 90% 이상을 실현하는 범위로서 전체 매출액의 75%가 실현되는 지역을 1차 상권, 추가로 15%의 매출이 실현되는 지역을 2차 상권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