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12:59
본문
Download : 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hwp
Download : 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hwp( 68 )
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에 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18세기의계몽주의교육과자연주의교육97
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18세기의계몽주의교육과자연주의교육97 , 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1. 계몽주의 교육
2. 로크(Locke)의 계몽주의 사상
3. 자연주의 교육
4. 루소(Rousseau)의 자연주의 교육사상
5. 바제도우(Basedow)의 범애주의 교육사상
6. 짤쯔만(Salzmann)의 교육사상
1) 범애주의의 의의
(1) 범애주의의 의미
범애주의란 계몽사조를 근간으로 하는 것으로, 특히 루소의 자연주의를 실천에 옮기고자 한 교육운동, 이 교육사상은 실리에 중점을 두고, 평화롭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 시민(市民)을 만드는 데 있음
(2) 범애주의의 목표(goal)
‘인류애’의 실현 - 종교, 국가, 계급의 차이에 관계없이 전인류를 사랑하여 그 행복을 촉진시키고자 함
2) 바제도우의 교육사상
(1) 교육목적
아동으로 하여금 공익에 봉사하는 인간애와 애국정신을 길러 행복한 시민(市民)생활을 영위하게 하는 것
(2) 교육방법
① 훈련 : 로크와 루소의 교육방법에 影響을 받아 온순하고 순종하는 자연법칙에 의해 훈련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
② 신체의 단련 : 신체의 단련을 위한 체육으로는 운동으로서의 유희, 야외의 노동, 수영, 입욕 등을 장려
③ 교수 : 교수상의 원칙은 많은 양의 지식을 주입할 것이 아니라, 생활에 유익한 지식을 질…(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18세기의 계몽주의 교육과 자연주의 교육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