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2:18
본문
Download :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pptx
다각화,사업범위,선택,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
_SLIDE_2_
contents
기업수준 전술의 歷史적 발전
두 가지 테스트
- improvement(개선)가능테스트
산업 매력도, 경쟁우위, 위험에 대한 고려
- 최선대안테스트
거래비용과 소유권
사업단위들의 관리 방법
사례(instance): AOL- 타임워너의 합병에 대한 메릴린치의 分析(분석)
_SLIDE_3_
기업수준 전술의 歷史적 발전
포트폴리오 모델의 흥행 그리고 drawback(걸점)
가치중심 경영의 출시
전술적 조직구조와 key point(핵심) 역량
_SLIDE_4_
“성공할 수 있는 기회와 실패할 기회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전술의 성공여부=개별 사업의 경쟁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
“특정 사업으로의 다각화 전술이 영업에 도움이 될지
방해가 될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_SLIDE_1_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
_SLIDE_2_
contents
기업수준 전술의 歷史적 발전
두 가지 테스트
- improvement(개선)가능테스트
산업 매력도, 경쟁우위, 위험에 대한 고려
- 최선대안테스트
거래비용과 소유권
사업단위들의 관리 방법
사례(instance): AOL- 타임워너의 합병에 대한 메릴린치의 分析(분석)
_SLIDE_3_
기업수준 전술의 歷史적 발전
포트폴리오 모델의 흥행 그리고 drawback(걸점)
가치중심 경영의 출시
전술적 조직구조와 key point(핵심) 역량
_SLIDE_4_
“성공할 수 있는 기회와 실패할 기회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전술의 성공여부=개별 사업의 경쟁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
“특정 사업으로의 다각화 전술이 영업에 도움이 될지
방해가 될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두 가지 테스트
_SLIDE_5_
improvement(개선)가능테스트
산업매력도
경쟁우위
위험에 대한 고려
_SLIDE_6_
소비자 分析(분석)
북 경
상 해
광 주
산업 매력도
사업범위의 확대 5가지 결정요인들에게 긍정적 influence(영향)
산업구조를 유리하게 change(변화)
EX)상호자제
사업범위 확대 = 신규진입 위험 완화
기존의 산업에서 더 매력적인 산업으로 전환
EX)노키아, AOL
_SLIDE_7_
가치창출방법
-사업들 간 공유원가의 경제
-공유되는 활동
-공유되는 자원
한계
규모/범위의 비경제
갈등/타협/조정비용으로 인한 문제(ex.이질성)
Ex) 스콧, 월마트
원가효능
_SLIDE_8_
SWOT 分析(분석)
고객 구매의사 / 가격에 대한 효능
가치창출방법
- 원스톱 쇼핑/한 거래처에서
- 모든 제품과 서비스 제공
- 상호 광고/상호 판매
- 우산형 브랜드
- 묶음 판매(특…(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 ,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경영경제레포트 , 다각화 사업범위 선택
Download :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pptx( 82 )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
다각화, 사업범위의 선택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