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8:03
본문
Download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hwp
읽기교육의이론적배경과신문읽기방법교육을위한새로운단원구성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사범교육레포트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에 관해 연구한 자료(資料)입니다. 이렇듯 신문 읽기의 중요성을 보더라도 읽기 교육에서 신문 읽기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단원이 구성되어 있지 않을뿐더러 신문 읽기가 중요하다고 해서 무작정 학생들에게 신문 읽기를 강요할 수는 없다. 또한 독해력을 증진 시켜주어 교과서나 다른 문학 작품을 읽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된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신문을 쉽고 재미있게 읽는 순서와 방법을 가르쳐 신문 읽기를 습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意見(의견)을 덧붙여 비판적으로 읽어나가는…(투비컨티뉴드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
설명
순서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hwp( 22 )
목 차
Ⅰ. 읽기 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
1. 읽기 교육의 theory(이론)적 고찰
(1) 읽기에 대한 theory(이론)적 접근
(2) 읽기의 본질
(3) 읽기의 과정
(4) 읽기의 구성요소
2. 읽기 교육의 目標(목표)analysis(분석)
(1) 읽기 교육 目標(목표)analysis(분석) 의 의의
(2) 읽기 교육의 目標(목표)층위
(3) 독서culture의 형성
3. 읽기 교육의 내용구성
(1) 읽기 교육 내용구성의 방향
(2) 읽기관에 따른 내용구성
(3) 읽기 교육의 내용
4.읽기 교육의 교수·학습 strategy
(1) 읽기 과정에 따른 strategy
(2) 읽기 교육 교수·학습 strategy의 necessity
(3) 읽기 교육에 유용한 교수·학습 모형
(4) 읽기 strategy의 통합모형
5. 읽기 교육의 평가 및 송환
(1) 읽기 평가의 목적과 원리
(2) 읽기 평가의 방법
(3) 읽기 교수·학습과 평가의 통합
6.읽기 교육의 보완과 확장
(1)읽기 교육에 대한 연구와 실천
Ⅱ. 브리핑
신문은 학생들에게 교과서 밖에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사실,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준다. 또한 신문을 읽을 때에는 무엇보다도 신문 기사를 그대로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비판적으로 읽을 줄 알아야 한다. 또한 신문 읽기에 익숙해져 있지 않은 학생들에게 신문 읽기는 어렵고 따분한 일이다. 뿐만 아니라 기사를 읽음으로써 비판적인 意見(의견)을 기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된다.
읽기교육의이론적배경과신문읽기방법교육을위한새로운단원구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