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산업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20:09
본문
Download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pptx
소셜커머스,산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pptx( 71 )
_SLIDE_1_
[ 2013 소셜커머스 산업分析 ]
_SLIDE_2_
[ 목차 ]
1. 해당산업introduce
2. 分析틀 (SCP 모형) 및 分析 방법 introduce
3. 시장구조分析
4. 시장행위分析
5. 시장성과分析
6. 쟁점introduce
7. 결 론
_SLIDE_3_
1. 해당산업introduce
소셜커머스 산업이란
_SLIDE_4_
[ 해당산업introduce ]
전자상거래란
사람과 사람이 직접 대면하는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와네트워크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상품을 사고파는 행위를 통칭하여 전자상거래라고 한다
출처 :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2013
구 분
기존 상거래
전자 상거래
소비자취향
기존상품 선호
판매자 위주
소비자의 성향에 맞춘 상품선호
소비자 위주
사업적부분
제한적인 구매
그룹간의 협력
노동이 중심
자본이 중요시
개방적인 구매 가능
네트워크를 통한 협력 관계 유지
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성
지역을 기반으로 경쟁
소품종 다량 판매
국경이 없이 세계를 경쟁
다품종 소량 판매
_SLIDE_5_
[ 해당산업introduce ]
전자상거래액 증감률 및 변화 추이
출처 : 통계청
_SLIDE_6_
[ 해당산업introduce ]
소셜커머스란
소셜 미디어(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일종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SNS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effect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
출처 :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전망, DMC MEDIA, 2xxx
_SLIDE_7_
[ 해당산업introduce ]
소셜커머스의 유형별 분류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오프라인 연동형
공동구매형
출처 : 소셜커머스, 김철환, 2xxx .
_SLIDE_8_
[ 해당산업introduce ]
소셜커머스의 유형별 분류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커머스 사이트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drop)
설명
소셜커머스 산업分析(분석)
소셜커머스 산업分析(분석)
소셜커머스 산업분석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소셜커머스 산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