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p.co.kr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戰略) > ship1 | ship.co.kr report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戰略) > ship1

본문 바로가기

ship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13:41

본문




Download : 닛산 한국마케팅.hwp




닛산의 정신인 ‘SHIFT’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기술과 디자인 부분에서 눈부시게 발전하여 현재의 닛산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www.kaida.co.kr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nissan.co.kr www.infiniti.co.kr www.kaida.co.kr www.seri.org www.kama.or.kr www.kaida.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시간, 도요타처럼 아끼고 닛산처럼 써라 - 나츠카와 가오, 박화 역, 이손, 2007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 데이비드 아커, 이상민 역, 비즈니스북스, 2006 닛산 리바이벌 플랜 - 미네 나오노스케, 이재춘 역, 일송미디어, 2004 COO 카를로스 곤과 닛산 자동차 - 하세가와 요조, 정란희 역, 이지북, 2002 닛산 부활의 혁명적 리더 카를로스 곤 - 일본경제신문사, 신근수 역, 영북스, 200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STP 分析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戰略)

COO 카를로스 곤과 닛산 자동차 - 하세가와 요조, 정란희 역, 이지북, 2002
1. Introduction

2. 環境(환경) 分析
닛산 부활의 혁명적 리더 카를로스 곤 - 일본경제신문사, 신근수 역, 영북스, 2001

www.kaida.co.kr
설명
6. 향후 전략
3. SWOT 分析
시간, 도요타처럼 아끼고 닛산처럼 써라 - 나츠카와 가오, 박화 역, 이손, 2007
5. 4P 分析
www.seri.org

Download : 닛산 한국마케팅.hwp( 97 )


브랜드 자산의 전략(戰略) 적 경영 - 데이비드 아커, 이상민 역, 비즈니스북스, 2006
www.hankyung.com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戰略) 에 대한 A+ 리포트

www.infiniti.co.kr
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배출가스 및 연비 규제로 인해 범세계적인 環境(환경)규제의 대응여부가 자동차 업계의 사활을 결정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 친環境(환경)적인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아직 도요타에 비해 낮을 수준의 발전이지만 점차적으로 개발에 대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닛산 리바이벌 플랜 - 미네 나오노스케, 이재춘 역, 일송미디어, 2004

닛산은 현재 Japan 자국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으며 한국에 인피니티 브랜드를 출시해 닛산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아 닛산은 자국의 시장보다 한국의 시장이 훨씬 더 가능성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닛산의 소형차, 중형, SUV 등을 시험적으로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방만 경영과 내수, 해외시장 판매부진, 고객의 니즈(NEEDS)파악 실패 등으로 인해 누적적자와 부채가 급상승하였고, 90년대 후반 결국 최악의 파산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이때 닛산은 프랑스기업 르노와의 제휴를 신청하였고, 르노와의 전략적 제휴는 실질적으로 르노에 의한 닛산인수로 1999년 3월 경영권을 인수받고 CEO 카를로스 곤을 포함한 3명의 고위 임원을 파견하게 된다 최악의 경영상황이였던 닛산에 파견된 카를로스 곤은 획기적인 경영전략으로 닛산을 파산위기에서 구해내고 지금의 닛산을 만들어 냈다. www.fnnews.com
www.nissan.co.kr
www.kama.or.kr

순서




[참고data(자료)]

닛산자동차 경영전략, 르노닛산전략, 일본기업성공사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국제경영 관련 사례

닛산 한국마케팅-7212_01.gif 닛산 한국마케팅-7212_02_.gif 닛산 한국마케팅-7212_03_.gif 닛산 한국마케팅-7212_04_.gif 닛산 한국마케팅-7212_05_.gif



닛산은 도요타, 혼다와 함께 Japan 시장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이다. 나아가 아시아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키우려 하는 닛산에게 한국은 좋은 시험의 무대이다. 닛산은 하시모토가 만든 순수 Japan차 1호 DAT로부터 스타트하여 고도성장 시절에 Japan 최대의 자동차 업체로까지 부상하게 되었다.
Total 7,84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hi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hip.co.kr All rights reserved.